top of page

​은혜의 흔적들

​교회와 내일의 사역을 통해서 경험했던 하나님의 은혜의 흔적들입니다. 

B.read Table

B.read Table은 성경을 지속적으로 읽으면서 삶을 나누고자 하는 성도들의 공동체입니다. 모임의 커지기보다는 나눔이 깊어지기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말씀의 깊은 내용을 더 잘 묵상할 수 있는 성경 본문을 선정하여 2-3개월을 주기로 통독 모임을 진행합니다. 매주 온라인 모임을 진행하고 한 차수를 마칠 때에는 다함께 식탁에 앉아서 묵상의 은혜와 삶에서 살아낸 이야기를 나눕니다. 그 안에서 누군가의 고난이 모두의 기도가 되고, 누군가의 기쁨이 모두의 감사가 되었습니다.  서로 도전하고 격려하면서 함께 기뻐하고 함께 슬퍼할 수 있는 '가족'이 되어갑니다. 

2025년 사진보기

2025년 1월

​박수진, 전보현이 B.read Table을 열기로 하고, B.read Table 1차 모임의 본문을 창세기로 정했습니다.

​1차 모임에 박수진(Jenny), 전보현(Tim), 박소란(Joy), 사선희(싸모), 유성연(성연), 이석율(Yul), 정유리(Yuree) 7명이 참석했습니다.
각자 Nickname을 사용하기로 했어요. 

2025년 2월

첫 B.read Table 식탁교제

반갑고 설레는 마음으로 서로 얼굴을 확인한 첫 모임이었습니다. 맛있는 식사를 섬겨준 보현 형제와 양손 가득 디저트 들고 와주신 분들로 넘치게 풍성한 식탁이었습니다. 시간이 너무 빠르게 지났던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2025년 3월

B.read Table 1차 모임(창세기)을 마치고 2차 모임(출애굽기)를 시작합니다. 

한 명도 열외없이 두 번째 모임을 시작했습니다. 

선희 자매가 카페를 준비하면서 야곱의 사다리에서 영감을 얻어 다 같이 카페 이름을 고민했습니다.

그래서 탄생한 이름이 바로 "Stair"입니다. (이후에 J'Ladder Worship이 여기서 시작됩니다.)

"창세기 숲을 함께 거닐게 해주신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브레드테이블에 모여 함께 함이 기쁨입니다." (Jenny)

2025년 5월

B.read Table 2차 통독을 잘 마치고 두 번째 B.read Table 식탁교제

제사법에 대한 다양한 사진과 설명들을 나누기도 하고, 지루한 부분도 있었지만 함께 읽으면서 끝까지 잘 마무리했어요.

밥 잘사주는 예쁜 소란 누나가 브테몽 (B.read Table Mon 애칭) 식구들에게 맛있는 이탈리안 디너를 섬겨주셨어요. 


"행복한 통독의 과정이었습니다. 제니님, 보현님 한결같은 섬김에 감사드립니다." (Joy)

B.read Table 3차 통독은 여호수아로 정했습니다. 

​성연이가 전도 폭발훈련을 받으면서 참여하지 못했고, 새롭게 이광현 형제 (Roy)가 합류했습니다. 

2025년 6월

B.read Table 3차 통독 여호수아서를 잘 마쳤습니다.  4차 통독으로 마가+마태복음을 시작했습니다. 

기록된 순서를 따라 마가복음과 마태복음을 비교하면서 두 기자가 그렸던 예수님의 모습을 다양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신학교에서 복음서 강의를 시작한 Tim의 복음서 소개 시간도 유익했습니다. 
​싸모가 너무 바빠서 잘 참여하지 못해서 모두들 보고 싶어했던 3차 통독이었습니다. 

"섬기면서 누리는 특별한 은혜가 있었습니다. 아침에 눈뜨고 말씀으로 시작하니 기쁨이 크더라구요.

섬김의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 (Tim)

2025년 7월

세 번째 식탁교제로 망원동에 있는 Stair를 방문했습니다. 

여름 내내 땀을 흘리면서 준비한 Stair가 드디어 문을 열었습니다. 브테몽 식구들도 큰 도움은 안되었지만 일손을 거들었습니다. 싸모가 섬겨주었던 Stair에서의 특별한 저녁교제, 너무 차가 밀려서 늦어버린 Tim, 회사에서 급히 찾아서 돌아간 Roy, 늦은 퇴근에도 불구하고 와주었던 Yul 그리고 약속을 늦어가면서까지 자리를 지켜준 Yuree 서로를 향한 따뜻한 마음을 확인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전도폭발 훈련을 마친 성연이가 돌아온 7월 이었습니다.)

​"늘 따뜻한 시선 고맙습니다." (싸모)

2025년 8월

네 번째 통독 마가+마태복음을 마무리했습니다. 

​다들 너무 덥고 힘들었던 시간들, 힘든 일상의 시간을 지났지만, B.read Table이 있어서 서로에게 위로가 되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일상의 바쁨 속에서도 말씀에서 위로를 얻습니다. 

​"저도 오늘 퇴사하고 집으로 가는 길이라 조금 늦습니다. ㅠㅠ 최대한 빨리 들어가보겠습니다." (성연)

다섯 번째 통독 사사기+룻기를 시작했습니다. 

​새롭게 박송현 자매 (송)가 합류했습니다. 

2025년 9월

네 번째 식탁 교제를 가졌습니다. 

더위가 아직 가시지 않은 9월, 성연이가 인턴을 마치고 좋은 회사에 취업하게 되어서 모두에게 큰 기쁨이 되었습니다. 

"​항상 풍성한 밥상을 차려주시는 제니와 팀께 감사드려요😍 (Joy)"

여섯 번째 통독 누가복음+사도행전을 시작했습니다. 

​누가복음과 사도행전은 마치 이어지는 한 권처럼 함께 읽을 때 하나님 나라의 장엄하고 역동적인 모습을 더 깊이 볼 수 있습니다. 

2025년 11월

여섯 번째 통독 누가복음+사도행전을 마무리했습니다.

지금도 성령의 역사는 계속됩니다. 누가가 목격한 하나님의 나라가 지금 우리의 눈 앞에도 펼쳐져 가고 있음에 감사와 감동이 넘칩니다. 

일곱번째 통톡 신명기를 시작했습니다.

올 한 해를 열어준 창세기 그리고, 창세기를 기록했던 모세가 이스라엘 민족에게 다시 전해 준 하나님의 역사와 가르침을 새기면서 깊은 하나님의 사랑을 발견합니다. 

2025년 12월

다섯 번째 식탁 교제를 가졌습니다.

여러가지 일들이 지나갔습니다. 그 중에는 기쁜 일과 슬픈 일도 있었습니다.  

함께 해서 더욱 기뻤고 함께 위로 할 수 있었습니다. 

​말씀과 삶을 나누며 교회의 삶을 배워갑니다.

"함께 하지 못한 분들 너무 아쉽네요." (Jenny)

...

"​아.. 봉골레 파스타 내가 엄청 좋아하는 건데... (Yul)"

​일곱 번째 통독 신명기를 마무리했습니다.

 

올한해 브레드테이블에서 함께 성경 10권 269장을 읽었습니다. 
▪️창세기 50장 /▪️출애굽기 40장/▪️여호수아 24장/▪️마가복음16장/▪️마태복음28장/▪️사사기 21장/▪️룻기 4장
▪️누가복음 24장/▪️사도행전 28장/▪️신명기 34장 

새롭게 2026년을 시작합니다!

2026년 1월

여덟 번째 통독 요한복음, 요한서신, 요한계시록을 시작합니다.

​새로운 식구로 정하윤, 엄나래가 함께 시작합니다.

bottom of page